종목정보 및 분석

이마트 주가 전망 및 애널리스트 보고서

종목이 2020. 10. 13. 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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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이마트는 타 경쟁사의 대형마트(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매출감소로 점포수가 줄어 들어,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저도, 집앞에 롯데마트가 있지 않는한 차 끌고 이마트로만 가니깐요!! 이마트는 쓱닷컴의 성장세에 힘입어, 온라인 쇼핑 플랫폼으로 전환 한다고 합니다.

네이버쇼핑, 쿠팡과 같이 경쟁을 하게도 되겠지만, 이마트의 강점인, 냉동고 활용을 통하여 신선제품을 강점으로 온라인 마켓을 확장할 것 같습니다. 쿠팡이나, 네이버가 냉동고 설비를 투자 하기엔 무리가 있어, 이마트 기존 인프라를 활용하여 강점을 살리는 전략이 맞다는 판단입니다.

오프라인, 할인점이 많이 힘든 상황인데요, 월마트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성공이 좋은 모델 이기도 하고, 그 모델을 벤치마킹 할 것 같습니다.

이마트 주가가 오르는데요, 3분기 실적이 좋을것으로 예상은 하고 있고, 혹시 이번에 이명희 회장이 아들 정용신 신세계 부회장에게 증여가 이루어지게 됨에 따라, 재무에서 그동안 처리 하지 않는 비용처리를 반영하여, 예상 실적 보다 낮을시, 주가가 떨어질 수도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이 1123일 국회에 통과 될지 지켜 봐야 할 것 같습니다.  11월에 실적 발표, 유통산업발전법 연장 통과로 인한, 추가 매수에 기회가 될 수 있겠습니다. 
가정이니, 참고만 하세요.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 내용 : 대형마트에 이어 복합쇼핑몰도 월 2회 주말 의무휴업, 신규 출점 제한 등 규제

최근 애널리스트 보고 첨부 하였습니다.

전체 요약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유안타증건/ 박은정/ 발표일 :2020-10-08

3 Q20 영업이익 1,336 억원 ((+ YoY) 을 기록해 컨센서스 1,230 억원 를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할 전망

3 Q 20 할인점 기존점 성장률은 1 를 기록할 전망이며 SSG.Com GMV 성장률은 33 % YoY 전망

▶ 할인점은 경쟁사 구조조정 및 리뉴얼 효과 등의 영향으로 기존점 성장률 턴어라운드를 3Q20 이뤄낼 수 있을

전망 . 턴어라운드의 폭은 점진적으로 커질 수 있을 것

▶ 할인점의 턴어라운드 (1,208 억원 , 7% YoY) YoY), 트레이더스의 호조 236 억원 , +48% 와 전문점의 적자 감축

61 억원 , 150 억원 YoY) 등에 힘입어 별도기준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11% 개선될 전망 . 연결 자회사는 혼조세가

예상됨 SSG.Com, 이마트 2 4 등은 개선될 전망이나 조선호텔 , 신세계푸드 등은 부진이 이어질 전망

SSG.Com 의 경우 연내 오픈마켓 전환 및 쿠팡의 상장 등의 이벤트로 플랫폼으로서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됨

SSG.Com 지분 가치 상향 기존 1.1 조원 현재 1.3 조원 )), 삼성생명 지분 가치 상향 기존 0.5 조원 현재

0.7 조원 등을 반영해 목표주가 기존 21 만원에서 23.5 만원으로 상향

 

2. 할인점1등 기업의진화/ 키움증권 /박상준 발표일 : 2020-09-15

▶ 할인점 산업 구조조정의 수혜주

-할인점 주요 경쟁사의 점포 구조조정에 따른 반사수혜 전망

- 경쟁사 폐점 점포와 인접한 이마트 점포의 매출 성장률 개선과 판촉비 절감 기대

▶ 쓱닷컴의 성장성과 확장성에 주목

- 전사 실적 개선 국면에서 이커머스 MS 상승 추세 지속

- 쓱닷컴이 가지고 있는 플랫폼 사업자로서의 성장성과 확장성이 부각되면서, PER 상승 국면 진입 전망

▶ 유통 업종 Top Pick 관점 유지

-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9만원 유지

 

3.쓱닷컴성장성좋지만/ 대신증권 유정현 발표일 : 2020-09-11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70,000원으로 상향(+21%)

-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170,000(2021 P/E 15) 상향. 목표주가

상향은 쓱닷컴 사업의 성장성에 대한 가치를 반영하여 목표 P/E 15배로

상향하였기 때문. 쓱닷컴의 성장성과 지난 해 부진했던 전문점 스크랩 효과,

시중의 유동성 등을 고려할 때 주가는 당분간 긍정적인 흐름 지속 전망.

러나 할인점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GPM 하락에 따른 영업이익 감소는 오

프라인 마트의 한계를 보여주는 것으로 이 점을 극복하는 것이 동사가 풀어

야 할 숙제

 

쓱닷컴성장성좋지만_대신증권_유정현_20200911.pdf
0.51MB
온라인이오프라인성장도이끈다_하이투자증권_하준영_20200911.pdf
1.14MB
이마트_유안타증건_박은정_20201008.pdf
4.72MB
할인점1등 기업의진화_키움증권 박상준_20200915.pdf
3.19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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